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결과 보고서 본문 설명 : 본 연구는 PISA 2018 본검사의 핵심 영역(읽기?수학?과학)과 비인지적 영역에 대한 결과와 추이를 국제적인 수준에서 비교ㆍ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를 통해 PISA 2018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들의 인지적·정의적 성취 및 교육맥락변인과 성취와의 관계를 분석하고 추이를 비교하며, 국제 비교를 통해 우리나라 학생들의 성취 특성을 파악하여, 교육 정책 마련의 근거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75304/fileData.do 키워드 : KICE,연구보고서,국문초록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nalysis of the Appropriatenes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통합사회, 통합과학 교수학습 및 평가 개선 방안 모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 지원 방안 연구(Ⅱ) : 학생 지원 전략 개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평화·통일교육의 개념, 핵심 역량, 목표 정립[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4년간의 학습부진학생 성장 과정에 대한 이슈[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컴퓨터 기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eNAEA) 도입을 위한 출제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수학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s Assessment: A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The 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TIMS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핵심역량 신장을 위한 교실수업에서의 학생평가 방안 : 의사소통 역량과 공동체 역량을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Cultivating Creativity in Korean Elementary School Classrooms(Ⅱ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정보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재외 한국학교 교육과정 정책 개선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 지원 방안 연구(Ⅰ) 교수학습 특성 및 지원 실태 분석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4-09 13:51:5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결과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