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본문

  • 설명 :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이하 TIMSS)는 학생들의 수학·과학 성취도와 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맥락변인들을 파악하여 각국의 교육정책 수립 및 교육 개선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TIMSS는 1995년 이후 4년 주기로 반복 시행되고 있으며, 7번째 연구인 TIMSS 2019에서는 평가 방식이 기존의 지필평가에서 컴퓨터 기반 평가로 전환되었다.
  • 분류체계 : 교육
  •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55/fileData.do
  • 키워드 : 수학·과학,성취도,TIMSS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4-12-23 00:54:28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Copyright © www.academic.kr All rights reserved. 문의 : da94213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