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본문
설명 :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이하 TIMSS)는 학생들의 수학·과학 성취도와 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맥락변인들을 파악하여 각국의 교육정책 수립 및 교육 개선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TIMSS는 1995년 이후 4년 주기로 반복 시행되고 있으며, 7번째 연구인 TIMSS 2019에서는 평가 방식이 기존의 지필평가에서 컴퓨터 기반 평가로 전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