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통합사회, 통합과학 교수학습 및 평가 개선 방안 모색 본문 설명 : 본 연구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신설 과목이자 통합 과목으로서 특별한 위상을 가지고 있는 고등학교 통합사회 및 통합과학 과목의 학교 현장 적용 실태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이들 과목의 교과 역량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및 평가 과정에서 다양한 전공 배경을 가진 교사들이 겪는 어려움을 파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75302/fileData.do 키워드 : KICE,연구보고서,국문초록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중학생의 공감 능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방안 탐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국어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 지원 방안 연구(Ⅱ) : 학생 지원 전략 개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활용가능한 사회·정서적 역량 지표 개발 및 적용방안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 탐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평화·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 탐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국가단위 평가의 수요자 중심 정보 활용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V) 맞춤형 학력진단검사 확대와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f the Way to Improve Elementary School Curricu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s Assessment An analys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Students’ Learning Experiences in Small Rural Elemen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Strategies and Perspectives of Implementation for Inter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과학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글로벌역량 교육 정책 및 실태 분석을 위한 국제 협동연구(Ⅰ)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교과 역량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평가 연계 연구 중학교 국어, 역사, 수학, 기술·가정, 음악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n Action Research on the Practice of Transdisciplinary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4-14 12:27:21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통합사회, 통합과학 교수학습 및 평가 개선 방안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