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적용 가능한 사회·정서적 역량 설문 문항 개발 및 양호도 검증[2020 KICE 이슈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적용 가능한 사회·정서적 역량 설문 문항 개발 및 양호도 검증[2020 KICE 이슈페
본문
설명 :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첫째,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역량 중 ‘사회?정서적 역량’에 포함될 수 있는 역량을 개념화하고, 다양한 설문 문항을 개발하여 측정한다. 둘째, 사회?정서적 역량 설문 문항에 대한 신뢰도 및 타당도를 분석하여 양호도를 검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