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 본문 설명 :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고 교육내용 적정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교육내용 적정성 관련 선행 연구, 교육과정 문서 분석, 전문가 협의회 등을 거쳐 교육내용 적정성의 의미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하였으며, 델파이 조사를 실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의 구성 요소를 도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에 대한 분석 준거를 설정하였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89/fileData.do 키워드 : 2020,연구성과,발표회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일반고 학습부진학생 교수학습 지원 방안(Ⅰ) : 수학, 영어 교과를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교 체육·예술교육의 지역 연계 활성화 방안-초 중학교를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국어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f Organizing the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사업 목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Toward the enhancement of reading competency in the dig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n the Textbook Authorization Evaluation System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COVID-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초, 중, 고등학교 원격 수업 실태 및 개선 방향 탐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 분석: 체육, 음악, 미술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국제 교육 모니터링 체제 구축을 위한 학습성과 지표 개발 연구(Ⅱ) : 읽기, 수학 학습척도 개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평화·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 탐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민주시민성 지표에 따른 교사와 학생의 민주시민교육 실태 분석[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재외 한국학교 교육과정 정책 개선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교과 역량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평가 연계 연구 중학교 국어, 역사, 수학, 기술·가정, 음악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n Cultivating Computer and Information Literac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6-08 04:49:59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