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 본문 설명 :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고 교육내용 적정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교육내용 적정성 관련 선행 연구, 교육과정 문서 분석, 전문가 협의회 등을 거쳐 교육내용 적정성의 의미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하였으며, 델파이 조사를 실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의 구성 요소를 도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에 대한 분석 준거를 설정하였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89/fileData.do 키워드 : 2020,연구성과,발표회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Students’ Learning Experiences in Small Rural Elemen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 지원 전략 예시 자료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국가고사 출제센터 설립 방안[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온라인 지원 시스템 발전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f Organizing the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핵심역량 신장을 위한 교실수업에서의 학생평가 방안 : 의사소통 역량과 공동체 역량을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2016.12.31.)-PISA 2018 예비검사 시행 기반 구축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수학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 PISA 2012 상위국 성취 특성 및 교육맥락변인 영향력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Toward the enhancement of reading competency in the dig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평화·통일교육의 개념, 핵심 역량, 목표 정립[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Methods of Integrating instruction with Evaluation for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n exploration of teaching, learning, and assessment improvemen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ntroduction of formative assessment system to suppor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중학생의 수학,과학 정의적 특성 함양 프로그램 개발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4-14 07:05:18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