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 본문 설명 :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고 교육내용 적정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교육내용 적정성 관련 선행 연구, 교육과정 문서 분석, 전문가 협의회 등을 거쳐 교육내용 적정성의 의미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하였으며, 델파이 조사를 실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의 구성 요소를 도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에 대한 분석 준거를 설정하였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89/fileData.do 키워드 : 2020,연구성과,발표회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Students’ Learning Experiences in Small Rural Elemen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ntroduction of formative assessment system to suppor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보완적 학력인정제도의 쟁점과 개선 방안 : 검정고시 과목 면제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s Assessment An analys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nalysis on the Effectiveness of Brain-based Training P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s Assessment: A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교과서 완결 학습 체제 구현 방안 탐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국제 교육 모니터링 체제 구축을 위한 학습성과 지표 개발 연구(Ⅱ) : 읽기, 수학 학습척도 개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for Enhancing the Teacher’ Expertise in Studen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ntroduction of formative assessment system to suppor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문해력, 수리력 진단도구 개발(Ⅰ) - 문해력, 수리력의 수준별 성취기준 개발을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 검정 심사 체제 분석 및 개선 방안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PISA 2015 상위국 성취 특성 및 교육맥락변인과의 구조적 관계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n Restructuring High School Curriculum to Adop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7-27 19:35:58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