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 탐색 본문 설명 :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학년/학교급이 올라갈수록 학력 저하가 심해지는 문제를 해소하는 한편, 교사뿐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가 공교육에 대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동기 제공을 위하여 교육과정 이수 기준이 개발될 필요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문헌 연구, 전문가 협의회, 델파이 조사, 설문 조사, 디스커션 그룹 운영, 세미나 개최 등을 바탕으로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을 탐색하였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88/fileData.do 키워드 : 초·중학교,교육과정,이수 기준 설정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Research on Educational Support for General High School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평가를 활용한 초ㆍ중등학생의 글쓰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Ⅰ): 평가틀과 예시문항 개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연구(Ⅰ)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실태 분석[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국어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보완적 학력인정제도의 쟁점과 개선 방안 : 검정고시 과목 면제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 Assessment(2016.10.31.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연구(Ⅳ)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등 국어, 도덕 교과용도서 검정 전환 타당성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ntroduction of formative assessment system to suppor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표준점수-도수분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 분석: 체육, 음악, 미술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중학교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ntroduction of formative assessment system to suppor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 분석: 수학, 과학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6-08 04:12:45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