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 탐색 본문 설명 :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학년/학교급이 올라갈수록 학력 저하가 심해지는 문제를 해소하는 한편, 교사뿐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가 공교육에 대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동기 제공을 위하여 교육과정 이수 기준이 개발될 필요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문헌 연구, 전문가 협의회, 델파이 조사, 설문 조사, 디스커션 그룹 운영, 세미나 개최 등을 바탕으로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을 탐색하였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88/fileData.do 키워드 : 초·중학교,교육과정,이수 기준 설정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 Assessment: PI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교 체육·예술교육의 지역 연계 활성화 방안-초 중학교를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고등학교 영어 쓰기 수행평가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 적용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n the Improvement Plan of School-Based Curricu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고등학교 교과 이수 기준 설정 방안 탐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n the Operational Plans for Empowering Teache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s Assessment An analys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 분석: 국어, 사회, 영어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생 평가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별 성장 모니터링 체제 구축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핵심역량 평가를 위한 컴퓨터 기반 평가 시스템(KICE-eAssessment) 개발 연구(Ⅱ)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Classroom Assessment Methods for Enhancing Students’ Co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활용 자료집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n Analysis of Student-Engaged Instruction in Middle School and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Establishing the Standard of Course Completion for t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7-27 16:18:55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