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본문

  • 설명 :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하고 누적한 이수 학점이 일정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하는 체제로 운영된다. 이러한 고교학점제가 운영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이 자신의 진로·학업을 설계하고 이에 따라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일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 연구는 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기반한 교육과정 이수 지도의 실태 및 쟁점을 살펴보고, 이에 근거하여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 분류체계 : 교육
  •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9004/fileData.do
  • 키워드 : 고교학점제,교육과정 이수 지도,학생의진로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5-04-25 12:04:16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Copyright © www.academic.kr All rights reserved. 문의 : da94213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