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An Analysis of Student-Engaged Instruction in Middle School and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n Analysis of Student-Engaged Instruction in Middle School and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n Analysis of Student-Engaged Instruction in Middle School and

 

본문

  • 설명 : 현행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교육과정 구성 중점 중 하나로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를 제시하고 있다.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중학교 전 학년에 적용되는 원년인 2020년을 기점으로, 중학교 학생 참여형 수업에 대한 교육계 전반의 이해와 실천 양상을 파악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방안과 정책적 지원 방안을 탐색하는 연구이다. 이러한 연구 내용을 다루기 위해 문헌 연구, 디스커션 그룹 운영, 델파이 조사, 수업 관찰 및 면담, 설문 조사, 워킹그룹 운영, 전문가 자문 협의회 및 정책 협의회의 연구 방법을 활용하였다.
  • 분류체계 : 교육
  •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9651/fileData.do
  • 키워드 : 중학교,학생 참여형 수업,교수학습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4-09-22 06:29:15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n Analysis of Student-Engaged Instruction in Middle School and

Copyright © www.academic.kr All rights reserved. 문의 : da94213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