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평화·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 탐색 본문 설명 : 본 연구의 목적은 학교 평화·통일교육의 개념을 정립하여 핵심역량,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근거하여 평화·통일교육의 현황 및 요구를 심층 분석함으로써 학교 평화·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을 탐색하며 향후 교육과정 개정 시 평화·통일교육이 일부 교과에만 집중되지 않고 전 교과 교육과정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정책 구상을 제시하는 것이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76/fileData.do 키워드 : 평화·통일교육,교육과정,개선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Supporting Middle-to-High School Transitioning Students (I) A M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고등학교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nvestigating the process of underachiever’s growth in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 Assessment: PI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n exploration of teaching, learning, and assessment improvemen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How to apply 2015 National Curriculum to School Subjec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 반영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결과표 개선 방안 [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 PISA 2012 상위국 성취 특성 및 교육맥락변인 영향력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Cultivating Creativity in Korean Elementary School Classrooms(Ⅱ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통합사회, 통합과학 교수학습 및 평가 개선 방안 모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적용 방안(II)-일반고를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Feature Analysis Approach for Improving Validity of Student Ass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n Restructuring High School Curriculum to Adop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국가단위 평가의 수요자 중심 정보 활용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V) 맞춤형 학력진단검사 확대와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미래 사회 교육 환경 변화에 따른 교과서 발전 방안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4-26 06:13:25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평화·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