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평화·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 탐색 본문 설명 : 본 연구의 목적은 학교 평화·통일교육의 개념을 정립하여 핵심역량,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근거하여 평화·통일교육의 현황 및 요구를 심층 분석함으로써 학교 평화·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을 탐색하며 향후 교육과정 개정 시 평화·통일교육이 일부 교과에만 집중되지 않고 전 교과 교육과정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정책 구상을 제시하는 것이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76/fileData.do 키워드 : 평화·통일교육,교육과정,개선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교 기반 교육과정 평가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수학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핵심역량 평가를 위한 컴퓨터 기반 평가 시스템(KICE-eAssessment) 개발 연구(Ⅱ)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초학문적 융합 수업 현장 실행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 분석: 수학, 과학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외 COVID-19 대응 학생평가 사례분석 및 시사점[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국가고사 출제센터 설립 방안[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 탐색:학생의진로,학업설계를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s Assessment: A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글로벌역량 교육 정책 및 실태 분석을 위한 국제 협동연구(Ⅰ)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국어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제 컴퓨터·정보 소양 연구 ICILS 2018 결과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연도별 채점현황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n the Textbook Authorization System Based on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Supporting Middle-to-High School Transitioning Students (I) A M View 이전글 다음글 2024-09-22 05:20:41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평화·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