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평가를 활용한 초ㆍ중등학생의 글쓰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Ⅰ): 평가틀과 예시문항 개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평가를 활용한 초ㆍ중등학생의 글쓰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Ⅰ): 평가틀과 예시문항 개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평가를 활용한 초ㆍ중등학생의 글쓰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Ⅰ): 평가틀과 예시문항 개발

 

본문

  • 설명 : 본 연구에서는 의사소통 역량 중심의 글쓰기 평가를 설계하여 우리나라 초·중등학교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 수준과 특성을 파악하고, 변화하는 사회를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글쓰기 능력을 갖추고 신장시킬 수 있는 교육적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전체 2개년 연구 가운데 1차 연도에 해당하는 올해는, 글쓰기 능력 개념 및 발달에 관한 국내외 문헌 검토(Ⅱ장)와 해외의 글쓰기 평가 사례를 조사(Ⅲ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의사소통 역량 중심의 글쓰기 평가틀과 예시문항을 개발(Ⅳ장·Ⅴ장)하는 데 연구의 중점을 두었다.
  • 분류체계 : 교육
  •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54/fileData.do
  • 키워드 : 글쓰기 능력,평가틀,예시문항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5-03-08 18:27:01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평가를 활용한 초ㆍ중등학생의 글쓰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Ⅰ): 평가틀과 예시문항 개발

Copyright © www.academic.kr All rights reserved. 문의 : da94213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