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Ⅲ) 본문 설명 : 2주기 3차년도 연구로서 2017년부터 시작된 조사를 연속적으로 진행하면서 동시에 탈북청소년들의 삶에서 부각되는 주요 영역(dimensions)을 중심으로 그들 삶의 특징을 이해하고 탈북청소년 집단 내부 범주의 차이에 따라 나타나는 쟁점도 함께 찾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연구이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개발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72387/fileData.do 키워드 : 탈북청소년,종단연구,삶의 영역 기관명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개발원 자율고등학교 개황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초·중등학교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향과 과제 View 한국교육개발원 교원현황 대학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교육복지 거버넌스 혁신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 역량의 교육정책적 적용 과제 탐색 View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서비스 학교별 학과별 데이터셋 View 한국교육개발원 일반고등학교 개황 View 한국교육개발원 간추린 교육통계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글로벌 교육동향 연구(V): 지능정보사회의 교육혁신 동향 View 한국교육개발원 평생교육기관리스트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사회적 형평성 제고를 위한 평생교육 확대 방안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교육개혁 전망과 과제(II): 평생교육영역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Ⅵ)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Ⅲ) : 국립대학 거버넌스 개선을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미래지향적 대입제도 개선 방안 연구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4-09 11:17:56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