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II) 본문 설명 : 탈북청소년들의 한국 사회 정착 상황을 파악하여 그들이 이주민 소수자로서 한국사회에서 현재의 삶을 잘 영위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방안을 마련하고, 이후 한반도 통일이나 평화공존의 시대에 남북한의 주민들이 서로 잘 이해하고 함께 지낼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2주기 탈북청소년 교육 종단연구(Ⅱ)이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개발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73282/fileData.do 키워드 : 탈북청소년,종단연구,적응 기관명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한국 고등교육 체제 노동시장 성과분석 및 개선과제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사업(IV): 아시아 중점협력국가를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OECD ESP 사회정서역량 종단조사 국제공동연구(II): 문항실험 및 예비조사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중등교육 온라인 개방형 교육체제 구축 방안 View 한국교육개발원 재직교원수 전문대학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 기본연구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을 위한 교육개발협력 연구(Ⅲ): 고등교육 실천 전략 View 한국교육개발원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학과별 졸업 후 상황 View 한국교육개발원 위(Wee) 프로젝트 사업기관 현황 View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서비스 학교별 학과별 데이터셋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교육복지정책 평가 및 개선과제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지역혁신을 위한 ‘혁신도시’ 평생학습생태계 구축 방안 연구 - 충북혁신도시를 중심으로 - View 한국교육개발원 직원현황 전문대학 View 한국교육개발원 교직환경 변화에 따른 교원 정책 혁신 과제(Ⅲ): 교원 인사제도 혁신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Ⅲ) : 국립대학 거버넌스 개선을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서비스 교육통계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6-08 13:40:35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