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Exploring Computer and Information Literacy and Computational T
한국교육과정평가원 Exploring Computer and Information Literacy and Computational T
본문
설명 : . ICILS 2018 결과, 우리나라는 컴퓨터·정보 소양 및 컴퓨팅 사고력 평가에서 모두 우수한 성취를 나타내었으나 상위 학생과 하위 학생 간의 성취에서 격차가 크게 나타났고, 평균 성취도에 비해 하위 성취를 보이는 학생의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2020년 초에 확정 및 공개된 ICILS 2018 국제 데이터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컴퓨터·정보 소양 및 컴퓨팅 사고력에서의 성취 특성을 심층 분석하고 상·하위수준 학생 간 점수 격차를 완화하고 하위수준 학생 비율을 축소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