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개발연구원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 본문 설명 : 현행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제도는 비효율적인 지방도로시설의 과도한 투자 수요를 초래하고, 파급효과가 큰 지방 도로시설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게 하고 있음. 교통시설 국고보조금의 정책적 목표인 외부효과 제고 및 불균형한 지역별 교통서비스 격차의 완화를 위해서는 지역에 따라 도로 유형별 기준보조율에 일정률을 가산하는 차등보조율 제도의 실제적인 적용이 필요함. 분류체계 : 교통물류 기관명 : 한국개발연구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100658/fileData.do 키워드 : 도로시설,국고보조금,고속도로 기관명 한국개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 KDI VOD 목록 View 한국개발연구원 최근 국세수입에 대한 평가 및 시사점 View 한국개발연구원 성장과 일자리를 위한 재정정책 View 한국개발연구원 외국인 국내소비의 변동과 시사점 View 한국개발연구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거시경제 경로 전망 View 한국개발연구원 금리변동이 은행의 수익성과 예금경로를 통해 금융안정과 경기에 미치는 효과 View 한국개발연구원 공천제도와 입법행위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대기업 지배구조 문제에 대한 종합적 접근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보험업 시스템 리스크 가능성 및 부실 보험회사 정리제도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 공기업 부채와 공사채 문제의 개선방안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우리 경제의 성장률 둔화와 장기전망 View 한국개발연구원 민간부채 국면별 금리인상의 거시경제적 영향 View 한국개발연구원 방과후학교, 어떻게 개선되면 좋을까? View 한국개발연구원 대외 불확실성이 국내 실물경제에 미치는 영향 View 한국개발연구원 최근 아파트 분양물량 급증의 함의 View 이전글 다음글 2024-09-22 05:18:00 한국개발연구원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