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개발연구원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 본문 설명 : 현행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제도는 비효율적인 지방도로시설의 과도한 투자 수요를 초래하고, 파급효과가 큰 지방 도로시설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게 하고 있음. 교통시설 국고보조금의 정책적 목표인 외부효과 제고 및 불균형한 지역별 교통서비스 격차의 완화를 위해서는 지역에 따라 도로 유형별 기준보조율에 일정률을 가산하는 차등보조율 제도의 실제적인 적용이 필요함. 분류체계 : 교통물류 기관명 : 한국개발연구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100658/fileData.do 키워드 : 도로시설,국고보조금,고속도로 기관명 한국개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 농지규제와 재정지원이 농업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 KDI 경제정책 시계열서비스 의견조사 분석결과 View 한국개발연구원 최근 설비투자 추이 분석: 제조업 가동률을 중심으로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여성 경제활동과 보육 이용에 관한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 정기간행물 기사 논문 목록 View 한국개발연구원 60세 정년 의무화의 영향 View 한국개발연구원 자영업자 부채의 위험성 진단과 정책방향 View 한국개발연구원 대외 충격이 신흥국에 미치는 영향: 미국의 금리 충격과 총자본유출입을 중심으로 View 한국개발연구원 외환보유액의 거시적 함의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대학규제와 사교육에 관한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 KDI 온라인 채널 만족도 결과보고서 View 한국개발연구원 코로나19 이후 일자리, 이전과 비슷 VS 새로운 변화 View 한국개발연구원 최근 유가 상승의 국내 경제 파급효과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지역산업구조 재편의 영향과 전략 View 한국개발연구원 미국의 플랫폼 반독점법안 도입과 시사점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4-09 03:16:18 한국개발연구원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