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개발연구원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 본문 설명 : 현행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제도는 비효율적인 지방도로시설의 과도한 투자 수요를 초래하고, 파급효과가 큰 지방 도로시설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게 하고 있음. 교통시설 국고보조금의 정책적 목표인 외부효과 제고 및 불균형한 지역별 교통서비스 격차의 완화를 위해서는 지역에 따라 도로 유형별 기준보조율에 일정률을 가산하는 차등보조율 제도의 실제적인 적용이 필요함. 분류체계 : 교통물류 기관명 : 한국개발연구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100658/fileData.do 키워드 : 도로시설,국고보조금,고속도로 기관명 한국개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KDI) 대학규제와 사교육에 관한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의 후생효과에 관한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거시경제 경로 전망 View 한국개발연구원 공공기관 지방이전의 효과 및 정책방향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북한경제의 변화와 남북한 경제통합 분석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최근 물가상승률 하락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 View 한국개발연구원 우리 사회의 공론화: 현재의 위치와 나아갈 방향은? View 한국개발연구원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이 금융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보완과제 View 한국개발연구원 초등 돌봄 정책, 어떻게 해야 할까? View 한국개발연구원 최근 물가상승률 점검 및 향후 전망 View 한국개발연구원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왜 그리고 어떻게 고쳐야 하나? View 한국개발연구원 코로나19 위기 시 재정의 경기대응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 View 한국개발연구원 최근 설비투자 추이 분석: 제조업 가동률을 중심으로 View 한국개발연구원 아동 발달을 위한 초등 방과후학교 개선방향 View 한국개발연구원 미국과 중국 간 통상분쟁이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6-08 10:45:31 한국개발연구원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